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제주 중문 맛집 여기가 가성비 최고!!

최근에 다녀온 제주도에 정말 가성비 좋게 갈치요리들을 맛볼 수 있는 곳이 있어서
소개드리려고 합니다. 제주 중문 맛집으로 소문이 자자한 곳인데

제주 중문 맛집 _ 이조은식당

바로 이조은식당으로 인스타그램에서 너무나 유명한 집이라서 제주 가기 전부터 기대가 컸는데요. 
현지의 매력을 제대로 즐기고 올 수 있었어요.

제주 중문 맛집 _ 갈치 3종세트

매일 오전 8시 반부터 오후 10시까지 영업하는 곳이라서 식사 때맞춰 편하게 방문할 수 있다는 장점이 있었어요.
여행할 때는 특히 아침 해결할 곳을 찾는 게 쉽지 않은데 일찍부터 오픈하시니까 아침에 들러도 괜찮고 저녁식사로도 역시 손색없었어요.

파란 세로 간판이 멀리서부터 눈에 띄기 때문에 차 안에서도 금방 발견할 수가 있더라고요^^
특히 이곳은 이효리 님도 자주 들르는 곳이라고 해서 저와 일행들도 꼭 방문해 봐야겠단 계획을 세우고 있었는데 방문하기도 편했던 곳이라 더욱 호감이 갔어요~

스타벅스 바로 옆 건물이라서 멀리서도 눈에 확 들어오는 위치였는데요! 
매장 뒤로 넓은 주차장까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차 있어도 편하게 들를 수가 있었던 제주 중문 맛집이에요.

특히 여행 할 때는 렌터카를 많이 이용하기 때문에 주차가 더 신경 쓰이고 식당 찾기 전에 주차장 여부를 꼭 확인하게 되거든요.
차 댈 공간이 넉넉해서 일단 마음이 놓였고 여유롭게 식사를 즐기고 나올 수 있어서 더 좋은 기억으로 남은 것 같아요.

다양한 식사메뉴들이 준비되어 있는데 옥돔구이, 성게미역국, 전복뚝배기 등 제주라고 하면 떠오르는 메뉴들 위주라 군침이 절로 돌았어요.
저와 일행은 단품으로 시킬까 고민하다가 2인이 푸짐하게 즐길 수 있는 세트메뉴가 있어서 세트로 주문을 했어요.

밖에서 볼 때보다 안으로 들어오니까 실내가 더 넓어 보였는데 쾌적한 분위기에서 식사를 즐길 수 있어 더욱 마음에 들었어요.
테이블석도 있고 한쪽에는 좌식테이블들이 따로 모여있어서 취향껏 자리 잡을 수 있겠고, 자리가 널찍하니까 식구들이나 지인들끼리 외식하러 오기에도 편할 것 같은 제주 중문 맛집이었어요!

처음에는 조림만 먹을까 했는데 구이와 회까지 같이 나오는 세트 구성이 눈에 확 들어왔거든요.
생각해 보니 다양한 메뉴를 합리적인 가격대로 즐길 수 있을 것 같아 바로 이거다 싶었고 그만큼 푸짐하게 식사할 수 있었기에 매우 만족스러웠던 선택이었어요.

단품 종류가 매우 다양하기 때문에 다인 원이 같이 방문했을 때 주문하기 한결 편할 것 같다는 인상을 받았는데요.
아무래도 사람이 많으면 그만큼 입맛과 취향도 각양각색이라서 하나로 통일하기 어려운데 종류별로 시켜서 다 같이 나눠 먹으면 딱 괜찮더라고요!

특히 생선과 해산물, 흑돼지까지 대부분의 재료를 국내산만 사용하시기 때문에 음식의 완성도와 맛이 고급스러웠는데요!
가격대까지 괜찮아서 더 호감이 가기도 했어요.

모든 메뉴들이 나왔는데 테이블이 가득 찰 만큼 양도 푸짐하고 종류도 다양해서 먹기 전부터 눈이 즐거워지는 경험이었고 사진으로 인증숏도 열심히 남겼답니다.
특히 각 메뉴에 들어가 있는 갈치는 사이즈도 굉장히 크고 살까지 통통해서 비주얼이 굉장히 먹음직스러웠어요.

3종 갈치 정식을 한번에 맛볼 수 있는 구성이었는데요.
소스도 자리마다 준비해주시기 때문에 더 편하게 즐길 수 있었어요. 
함께 나오는 미역국도 담백하면서 개운해서 중간중간 입가심으로 먹기 딱이었답니다~

입소문 많이 난 제주 중문 맛집답게 조림이 굉장히 감칠맛 있고 중독성 있어서 저희도 연신 맛있다고 감탄하면서 흡입했던 기억이 나는데요.
소스가 과하게 맵거나 짜지 않았고, 딱 기분 좋게 칼칼하면서 달큼함과 짭조름함이 적절하게 느껴지니까 더 맛있고 생선과의 조화도 훌륭하더라고요.

노릇노릇한 구이는 비주얼부터 굉장히 맛깔스러웠고 그 비주얼만큼 속까지 살이 가득 차 있어서 양도 푸짐하니 만족감이 매우 높았어요.
살이 처음 씹었을 때는 쫄깃하면서 먹을수록 녹는 듯이 부드럽기 때문에 먹기가 너무 편했고 특유의 고소한 풍미가 입안 가득 처지는 게 일품이었어요.

조림과 구이, 회까지 다양한 스타일을 한 번에 즐길 수 있으니 입이 호강하는 기분이었고 이날 정말 폭식했답니다!

갈치회

꼬들꼬들한 식감의 회도 별미였고 퀄리티가 매우 신선해서 깔끔한 매력을 듬뿍 느꼈어요.
메뉴 하나하나의 완성도와 감칠맛이 훌륭했던 제주중문맛집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가족들과도 또 들러보고 싶은 곳이랍니다!